본문 바로가기
mincux food recipe

수미네반찬 콩나물잡채 만드는법

by 민쿡스 2019. 5. 1.
728x90

만드는방법 완전 초간단! 아삭한 식감의 수미네반찬! 

#콩나물잡채 만드는 법 소개해 봅니다 

 

콩나물잡채

 

물 1L, 소금 1 큰 술, 당근 1 개, 오이 1 개, 양파 1/2 개, 느타리버섯 1/2 팩,

콩나물 2 줌, 시금치 1/2, 깨소금 1 작은 술, 당면 크게 한 줌

간장 1 큰 술 반, 설탕 1 큰 술 반, 꿀 1 작은 술

 

* 시금치대신 부추 사용했습니다

 

 

 

양파는 도톰하게 썰어주고 오이는 반 갈라 납작하게 썰어주시던데

저는 가운데 속은 사용하지 않고 오이를 돌려 깎아

0.5cm 정도 껍질 부분을 채 썰어 주었습니다

돌려 깎는 게 힘들면 반 갈라 방송처럼 납작하게 썰어 줍니다

 

 

 

간장 1 큰 술 반, 설탕 1 큰 술 반, 꿀 1 작은 술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간을 보아 모자라는 간은 추가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수미네반찬 보니까 흘러넘치게~ 콸콸 1 큰 술 이래서 ㅋㅋㅋ

조금씩 추가해도 될 것 같습니다

 

 

 

콩나물은 2 줌 정도 사용했는데요

콩나물잡채를 만들고 보니 콩나물은 조금 많이 넣어도 맛있겠더라고요

조금 넣어서 아쉬웠어요 

 

 

 

시금치 대신 저는 부추를 사용했으니까

시금치 있으시면 시금치를 넣으세요

저녁 메뉴 준비하다가 시금치만 없길래 그냥 부추 넣고 만들었는데

부추 넣어도 맛은 좋더라고요ㅋㅋㅋㅋ

 

 

 

콩나물을 끓는 물에 넣고는 아주 살짝만 데쳐야 해요

보시는 것처럼 콩나물 투명 빛이 사라지면 바로 꺼내 채반에 받쳐줍니다

 

 

 

팔팔 끓는 물에 당면도 삶아 줍니다

당면은 보통 가운데 심지가 없어질 때까지 7 분이상은 삶아야겠습니다

어차피 볶아준다지만 심지가 있으면 식감이 떨어지니 푹~ 삶아 건져요

 

 

달군 팬에 포도씨유나 식용유를 두르고 당근을 넣고 볶아요

저는 후추도 톡톡 넣었어요

 

 

당근이 기름을 고루 먹고 볶아지면 바로 오이채를 넣고 볶아요

두 가지 재료 모두 푹 ~ 볶는 게 아니고 볶으면서 계속 재료를 넣으면 돼요

 

 

 

양파도 넣고 볶아 줍니다

순서대로만 따라 볶으면 될 것 같아요

늘 그렇지만 수미네 반찬은 초간단 재료로 정말 스피드하게 만들어서

따라 만들기 진짜 쉽더라고요

 

 

 

느타리버섯도 넣고 볶아 줍니다

저는 냉장고에 만가닥 버섯이 있길래 넣고 볶았어요

느타리버섯의 경우 잘기잘기 찢어 넣고 볶아야 한다고 해요~

두툼하면 간이 덜 베서 그렇겠죠

 

 

이제 삶아놓은 당면을 넣고 볶아 줍니다

당면 길이는 취향에 맞게 조절해 잘라주거나 긴 게 좋다면 긴 채로 그냥 드셔도 되고요

저는 길게~ㅋㅋ 서로 늘려가며 먹기~!

재밌잖아요ㅋㅋ

 

 

 

한번 고루 뒤집어 가며 볶아준 후

데쳐놓은 콩나물을 넣고 볶아 줍니다

 

 

 

시금치 넣는 타이밍에 저는 부추를 넣었으니 꼭 시금치를 넣으시라는 말씀드려요

왜 다르냐..~ 하시면 안 됩니다

시금치 없어서 부추 넣었어요

그런데 부추 넣어도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

 

 

 

부추까지 넣고는 양념을 계속 넣어가면서 고루 볶아주면 된답니다

재료 모두가 너무 푹 ~ 익으면 안 되는 재료라

수미쌤은 후다닥 볶아 콩나물잡채를 만들어 주시더군요

 

 

 

 

참기름 고소하게 1 큰 술 넣고 볶아주고요~

이제 마무리 단계랍니다

잡채 많이 만들어 봤는데 진짜 초간단인데~ 하면서 만들었어요

 

 

통깨나 깨소금 1 작은 술 정도 넣어줍니다

저는 깨소금보다 그냥 통깨를 사용하는데 식감이 통깨가 저는 더 좋은 거 같아요

취향에 맞게 넣으세요

 

통깨까지 넣었으면 전체적으로 고루 섞어 볶아주면

수미네반찬 콩나물잡채 완성이에요

 

 

아삭한 식감이 끝내주는 재료만 들어가서

먹는 내내 입안이 너무 즐겁고 맛있습니다

살짝 단맛은 평소보다 있었지만 이 정도면 정말 훌륭한 맛!

다들 잘 먹더라고요~

콩나물만 넣던 콩나물 잡채였다면 이제 당면도 함께 넣는

맛있는 수미네 반찬 콩나물잡채를 만들어 보세요~

만들기 정말 초간단이면서 맛도 좋아요

손님 초대요리로도 좋겠어요